오늘은 회사에서 발생한 지방소득세 환급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국세는 세금신고 동시에 환급신청이 같이 진행이 되지만,
지방소득세는 신청하지 않으면 환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해줘야 합니다.
환급 신청 방법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회사가 속한 주소지가 속한 구청 혹은 동사무소의 담당자에게 팩스로 전송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환급계좌 신고도 같이 해두면 편리하게 환급받을 수 있어요!
팩스로 오프라인 접수를 하거나, 위택스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더라도 필요서류는 똑같이 준비하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 이제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환급 신청하는 방법과 필요서류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상단에 담당자 혹은 대표 연락처 기입해주시고, 귀속연도는 2021년도로 체크해주세요!
(현재 2022년도에 2021년도에 대한 연말정산 지방세 환급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귀속연도는 2021년도가 됩니다.)
관할 자치단체는 위에서 언급했었던 회사가 속한 주소지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을 스캔하여 첨부하면 되는데요.
캡처본 화면에서 보이는 서식 다운로드가 보이시나요?
위택스에서 다운로드하거나, 팩스로 접수를 하실 분들은
아래 환급 신청서 양식들을 모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는 세무사 사무실에 요청하셔서 받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무난하게 준비하셨다면 소득세 환급 조정 통지서 사본을 첨부해주시거나,
소득세 환급 조정 통지서는 보통 우편으로 많이들 수령하는데요.
통지서를 아직 못 받으셨거나, 혹은 국세(소득세)를 이미 환급받았다면
환급받은 통장에 찍힌 해당 내역을 첨부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지방세 환급신청이 완료됩니다!
모두 고생하셨어요 :)
일용직 근로내용확인신고 (0) | 2022.02.15 |
---|---|
부가세 매입세액 불공제 (0) | 2022.02.13 |
2022년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0) | 2022.02.12 |
2022년 4대보험요율 (0) | 2022.02.08 |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0) | 2022.02.07 |
댓글 영역